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계적인 애자일의 다섯 가지 징후

테스팅 번역 자료들

by techbard 2012. 4. 27. 01:28

본문

반응형

http://www.methodsandtools.com/ 은 소프트웨어 개발과 관련한 기고문들이 정리되어 공개되는 온라인 잡지이다. 꽤 오랜 동안 유지해 오고 있으며, 권위있는 사람들의 기고문도 가끔 발견할 수 있다.


쥔장은 그 옛날 프로모션에 한 번 궁금해서 응했다가 국제 배송으로 잡지가 1년간 배송되기도...


여기 글들 중에 "기계적인 애자일의 다섯 가지 징후"라는 흥미있는 제목의 아티클을 번역해 보았다.


도움이 되시길...


PDF원문은 여기서 받을 수 있다.

_______________________

블로그에 올리고 나니, 여러 오탈자와 의미가 불명확한 것들이 눈에 띄어 정신이 산란하였다.

이에 수정본을 다시 올린다.


기계적인 애자일의 다섯 가지 징후_Ver0.2.7z

_______________________


"번역하는 누이"님의 댓글을 보고 나의 무식을 깨달았다. 번역문 중에 고민을 하던 표현이 있었는데, 역시나 내가 모르는 것이었다.

무어냐면... "길가에서 부처를 만나면 그를 죽여라" 라는 표현이 있는데, "번역하는 누이"에 따르면 이건 실상은 범죄를 저지르라는 말이 아니라, 부처보다 더 뛰어난 그 무언가가 되어라 라는 표현이란다.


그래서, 이 본문에서 저자가 말한 진정한 의미는 "길가에서 프랙티스를 보거든 그것을 뛰어 넘어서라" 라는 의미이다.


무식한 역자를 탓해 주시라... 어쩌겠는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