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SN 웜 주의!!!

일상

by techbard 2008. 4. 28. 16:50

본문

반응형
요즘 주위에 MSN 웜으로 알 수 없는 URL을 날리는 사람들이 있다. -_-

조금씩만 주의하면 될 것을 ^^

명성치 3 포인트 하락이다. ^^

쥔장이 알고 있는 보안 수칙을 적어 보면

1) E-mail이나 MSN 등에서 보내는 URL을 함부로 클릭하지 않는다.
2) AntiVirus 프로그램은 계속 업데이트 되고 있는지 가끔 체크한다. (물론 업데이트 안되면, 수동으로라도 업데이트 해라.)
3) IE 사용은 최소화 한다. IE 자체의 결함으로 웜에 감염되는 경우가 많다. 물론 IE 자체의 윈도우즈 업데이트도 계속 한다.
4) 대체로 실행 파일에 대한 '실행'으로 감염이 잦다. 따라서, 어떤 파일을 더블 클릭하기 전에 실행 파일인지, 아니면 다른 데이터 파일인지 '확장자 표시'를 해서 직접 확인한다. (아이콘 모양으로 판단하는 것은 안전하지 않다.)
5) 주위의 그 누구도 믿지 마라! 내가 아는 사람이 원어민이 아니라면, 영어로 메신저 할 일도 없거니와, 외국으로 보이는 URL을 보내지도 않을 것이다.
6) 윈도우즈 파일 공유 기능은 가급적 쓰지 않는게 좋다.
7) 요즘 웜들은 MS Outlook 주소록을 뒤져서 메일도 보내고 MSN 등의 메신저로 URL도 보내는 등 연동되어 다른 이의 2차 감염을 유도한다. 무거운 MSN 보다는 MiniMSN 같은 가벼운 메신저들은 이런 짓을 하는데 최적화 (?)되어 있지 않다!

만일 감염된 거 같다면?

1) 네트워크를 단절한다. (하드웨어 적으로 랜선을 뽑는게 젤루 속편함)
2) 어찌 어찌 해도 감염전으로 복구하기는 힘들다. 그냥 OS 재설치를 하는 게 정신 건강에 여러 모로 도움이 된다. (하지만, 이전에 데이터들은 백업해야 겠지.)
3) 윈도우 재 설치 시에 네트워크를 함부로 연결하지 말고, 가능한 다른 시스템에서 윈도우즈 업데이트를 받아 와서 오프라인으로 윈도우즈 업데이트를 모두 한 이후에 네트워크를 연결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이상한 URL은 MSN 송신자의 시스템이 웜에 감염되었다는 증거이다. 절대 클릭하지 말고 송신자에게 조용히 알려줄 것!)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