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PI -- a model for Test Process Improvement

외부스크랩

by techbard 2008. 6. 25. 09:17

본문

반응형

TPI -- a model for Test Process Improvement


테스팅은 종종 비용이 많이 들고, 제어되지 않는 프로세스인 것처럼 인식된다. 테스팅은 시간이 매우 많이 걸리고, 계획된 것보다 비용이 더 들며, 종종 테스트 프로세스의 품질에 대해서 불충분한 개념을 제공한다. 그러므로, 정보 시스템의 품질과 비즈니스의 리스크를 결정하기 어려워질 수 있다.

많은 조직들은 테스트 프로세스의 개선이 그러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다고 인식한다. 하지만, 실제 상황에서 프로세스의 제어와 개선을 위해 어떤 단계를 정의해야 하는지, 어떤 순서로 정의해야 하는지 결정하기 어렵다고 판명되고 있다.

TPI (Test Process Improvement) 모델은 테스트 프로세스 개발의 실용적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되어져 왔다. TPI는 조직 내부의 테스트 프로세스의 성숙도를 재는 어떤 관점을 제공한다. 이러한 이해를 바탕으로 이 모델은 점진적으로 제어가능한 테스트 프로세스 개선 단계들을 정의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 문서에서 TPI 모델의 구조와 내용이 소개된다. 또한 테스트 프로세스 개선과 그 도전과제들의 일반적인 측면들이 논의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