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프트웨어가 자동차산업 판도 바꾼다

외부스크랩

by techbard 2010. 3. 25. 15:56

본문

반응형
http://www.naeil.com/News/economy/ViewNews.asp?sid=E&tid=5&nnum=533741

...

이와 관련 컴퓨터 전문가들은 자동차 회사들이 소프트웨어를 대하는 관점을 바꿔야 한다고 조언한다. 예를 들어 컴퓨터프로그램 개발과정에 적용되는 핵심 품질관리 방식으로 ‘회귀테스트(Regression Test)’가 있는데 이는 기존 자동차 업계의 품질관리 방식과는 적용 방법이 근본적으로 다르다.
가령 기존 자동차 품질관리 방식이라면 각각의 기능들을 그 개발 단계마다 테스트해서 통과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먼저 A 기능을 만들어 그 기능을 테스트하고 통과가 되면, 그 다음에는 B 기능을 만들어 그 기능을 테스트하고 통과가 되면 다음 기능 개발로 넘어가는 방식이다.
소프트웨어 품질관리 방식은 다르다. 먼저 A 기능을 만든 다음 A 기능을 테스트하고 완벽하게 수정한다. 다음으로 B 기능을 만들고 나서 A 기능과 B 기능을 결합해 테스트하고 완벽하게 수정한다. 그 다음도 마찬가지다. 더욱이 모든 단계마다 기 개발된 모든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테스트한 뒤 완벽한 수정을 거쳐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서로 다른 기능간의 충돌과 오작동에서 오는 문제를 알 수도 막을 수도 없는 것이 소프트웨어의 특성이다. 이 때문에 자동차에 적용되는 소프트웨어는 부품 상태나 부분 상태에서 아무런 문제가 없어도 전체적으로 결합되어 구동되는 순간 전혀 생소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