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ouse Without Borders

유용한 소프트웨어들

by techbard 2013. 2. 22. 15:05

본문

반응형

2013-02-22(금)


그동안 업데이트 되어서 남긴다. 구 버전과 이 버전은 호환이 되지 않는다. 둘 다 같은 버전이어야 시큐리티 코드가 일치한다고 동작한다.

 

Version: 2.1.2.1212

Date published:1/28/2013

 

Language: English

 

http://www.microsoft.com/en-us/download/details.aspx?id=35460

 

============================================================

PC를 두 대 이상 사용하는 사람들은 각각의 PC 마다 키보드, 마우스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사람은 한 명인데 키보드와 마우스가 두 대여서 각각 전환하기 귀찮을 때가 있다.


이럴때 네트워크로 마우스, 키보드를 공유해서 각 PC를 조작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을 수 있다.


마이크로 소프트 내에서 일부 개발자들이 자신들의 필요에 따라 소프트웨어를 만들어서 비공식으로 배포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유틸리티가 그러한 경우라 할 수 있다.


윈도우 7 머신이 두 대이고 모니터도 두 대 지만 한 사람이 작업을 하기 때문에 키보드, 마우스(이하 키/마) 를 하나만 가지고 두 대를 조작하고 싶다면 이 프로그램을 써보기 바란다.


http://www.snapfiles.com/get/mwob.html


쥔장이 해보니 윈도우 서비스로 동작해서 윈도우 로그 오프 상태에서도 하나의 마우스, 키보드만 가지고 조작이 가능했다.


즉, 하드웨어 적으로 키/마가 연결된 머신에서 다른 머신의 로그인도 가능하다는 것.


1. 윈도우 서비스로 동작하기 때문에 슬레이브 (하드웨어적으로 키/마가 연결되어 있지 않고, 이 프로그램의 서비스만 실행되고 있는 머신)를 재부팅해도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 시점에서 마스터 (하드웨어적으로 키/마가 연결된 머신)의 키/마로 슬레이브의 로그인이 가능하다.


2. 클립보드 내용은 마스터 < > 슬레이브 머신간에 공유가 가능하다. 즉, 마스터에서 복사한 클립보드 내용을 슬레이브 머신에 붙여넣기가 가능하다.


멀티 모니터에 이어, 두 개 이상의 PC를 한 작업자가 사용해야 하는 경우 유용하게 쓸 수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